YJ의 새벽
Spring 1 ( 개요 ) 본문
- Library
-- 개발자가 만든 클래스들의 나열로, 다른 프로그램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방식.
- FrameWork
-- 코드를 구현하는 개발시간을 줄이고 , 코드의 재사용성을 증가시키기위해
일련의 클래스 묶음이나 뼈대, 틀을 라이브러리 형태로 제공되는것.
-- 제어의 역전 ( 제어의 흐름 주도성이 FrameWork 에게 있음 . )
- Spring Framwork
-- 동적인 웹 사이트를 개발하기 위한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
--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의 기반 기술.
-- IOC ( Inversion of Control ) 제어의 역전
--객체의 제어권이 개발자가 아니라 프레임워크에 있음.
--객체의 생성, 생명주기 관리까지 프레임워크가 주도.
--객체를 생성,직접 호출하는것이 아니라, 만들어진 자원을 호출해서 사용
-- ex ) new 객체() == bean
-- DI ( Dependency Injection ) 의존성 주입
--설정 파일이나 어노테이션을 통해 객체간의 의존관계를 설정.
--개발자가 직접 의존하는 객체를 생성할필요가 없음 .
-- POJO ( Plain Old Java Object ) 기반 프레임워크
--순수한 자바 객체로 구현.
-- PSA ( Portable Service Abstaction )
--Spring JPA 를 사용하여 추상화함.
-- JPA ( JAVA Persistence API )
-- 자바 어플리케이션에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방식을 정의한 인터페이스
'Spring > 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pring 3 ( 파라미터 가져오기 , 화면전환 ) (0) | 2023.04.21 |
---|---|
Spring 2 ( 개발환경 ( STS )) (0) | 2023.04.21 |
SpringBoot 개념정리? (0) | 2023.03.09 |
Spring ( 객체지향 설계 5가지 원칙 ( (SOLID)) (0) | 2023.02.26 |
Spring. (0) | 2023.02.13 |